티스토리 뷰
일자리 선택에 있어 급여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직원복지 일텐데요, 우리 직원들의 복지를 위해 고민중인 기업 대표님 또는 소상공인 대표님들이 많으실겁니다. 오늘은 푸릇푸릇한 5월을 맞이하여 다가온 여행철에 근로자에게 여행비용을 추가로 20만원이나 더 지원해 줄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직원복지 챙기고 힘찬 기운으로 사업이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어디서 지원하나요?
정부와 기업에서 근로자의 국내 여행 비용을 지원합니다. 국내 여행을 장려하고 윤석열 대통령의 '내수활성화 대책' 일환으로서 조기마감 되었던 사업을 다시금 추가모집에 나섰습니다. 이번 추가모집으로 인해서 대상자는 당초 9만 명에서 19만 명으로 대폭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근로자가 20만원, 기업이 10만 원을 내면 정부에서 10만 원을 지원하는 방식입니다.
신청자격 대상자는 누구인가요?
지원 대상자는 중견 • 중소기업 근로자, 소상공인, 비영리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근로자입니다. 대기업 근로자, 중견 • 중소기업의 대표나 임원, 또는 변호사, 의사 등 전문직 근로자는 지원받을 수 없습니다. 다만 소상공인과 사회복지시설 및 사회복지법인 대표자와 임원은 지원이 가능합니다.
※ 지원불가 : 대기업 근로자, 중견 • 중소기업 대표와 임원, 변호사 • 의사 등 전문직 근로자
✔ 소상공인과 1인기업의 경우 근로자 납입금액 20만 원과 기업 납입금액 10만 원을 모두 입금하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1. 회사(기업 담당자)가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을 먼저 누리집에 신청해야 합니다.
2. 한국관광공사는 신청 접수, 심사를 진행해 휴가비 지원 대상 기업을 확정합니다.
3. 회사(기업 담당자)는 참여 근로자의 정보를 입력하고, 분담금을 입금해 줍니다.
4. 한국관광공사가 정부지원금 1인당 10만원의 지원금을 추가로 적립합니다.
※총 여행경비 40만원은 휴가샵 온라인몰 포인트로 적립(지급) 됩니다.
5. 근로자는 휴가샵 온라인몰에 개인회원으로 가입해 적립된 포인트 40만 원을 확인 후 사용하면 됩니다.
※ 신청 시 필요한 서류 등의 신청 메뉴얼과 신청서를 미리 확인하세요
📄신청메뉴얼 다운로드
📄신청서 미리 보기
📢한국관광공사는 빠르면 5월부터 여행 경비를 지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모집기간은 4/17 ~ 5/31일까지이며, 선착순이기에 추가모집이 완료되어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마감이 될 수 있으니 서둘러 신청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때 선착순은 신청순이 아닌 분담금 입금 순이니 신청 후 입금을 서두르셔야 해요!!
지원받은 휴가비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지급받은 40만 원의 휴가비는 '휴가샵'(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전용 온라인몰)에서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23년에 지급받은 지원금은 2023년 12/29일까지만 사용이 가능하니 꼭 기억해 두세요!
보유 포인트가 부족하다면 차액은 신용카드 같은 다른 결제수단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만약 휴가샵에서 적립금을 다 사용하지 않았다면 정부지원금 10만 원을 제외한 차액은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휴가샵에는 다양한 국내여행 상품이 있습니다.
약 40개의 제휴사에서 판매하는 숙박시설, 국내 패키지 상품, 레저입장권, 교통편(렌터카, 기차, 항공), 먹을거리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코레일관광개발, 웹투어, 모두투어, 익스피디아 등 유명 제휴사가 참여 중입니다.